만화/다음, 카카오 웹툰

리뷰(연재 중) / 쥐뿔도 없는 회귀

쉬고있는도도새 2023. 4. 19. 12:34
300x250
320x100

카카오 페이지 '쥐뿔도 없는 회귀' 표지.

상당히 독특한 설정을 가진 회귀형 판타지 작품이다. 밑도 끝도없는 어두운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1. 개요

제목 / 쥐뿔도 없는 회귀

작가 / 목마(소설 원작), 강아지마스터(작화)

장르 / 판타지, 액션, 회귀, 이세계 전이, 무협, 퓨전무협, 상태창, 무공, 수련, 성장, 기연, 신, 가호

 

2. 연재처

2022년 초반부터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현재는 카카오 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서 감상할 수 있다.

https://page.kakao.com/content/59061428

 

쥐뿔도 없는 회귀

이세계 '에리아'에 소환된 평범한 중학생 이성민.아무런 재능도 기연도 없이 오로지 살아남기 위해 갖은 고초를 겪으며 십수년을 버티지만, 결국 비참하게 목숨을 잃고 만다.그러나 죽기 전, 우

page.kakao.com

https://webtoon.kakao.com/content/쥐뿔도-없는-회귀/2799

 

쥐뿔도 없는 회귀 | 카카오웹툰

이세계 '에리아'에 소환된 평범한 중학생 이성민. 아무런 재능도 기연도 없이 오로지 살아남기 위해 갖은 고초를 겪으며 십수년을 버티지만, 결국 비참하게 목숨을 잃고 만다. 그러나 죽기 전,

webtoon.kakao.com

 

3. 스토리

주인공이 과거로 회귀한 회귀형 판타지 작품 중에서 상당히 독특한 스토리를 보여준다.

우선 판타지 세계로 강제 전이되었지만, 판타지보단 마법이 있는 무협세계라고 보는게 맞다. 무공이 스킬화되어있는 세계관이다.

가장 큰 특징은 회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인공은 먼치킨이 아니라는 점이다.

죽도록 수련하고 기연을 얻고 성장을 해야 좀 강하다는 다른 캐릭터들과 비슷한 위치에 설 수 있다. 회귀만 해도 먼치킨이 되는 다른 회귀형 작품과는 차별화 된 점이다.

그와 동시에, 다른 사람들은 물론이고 신 까지 호감을 받을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상대적으로 기연을 쉽게 얻는다.

여러가지 기연과 능력, 수련, 신들의 가호를 통해 진짜 죽기 직전까지 노력해서 겨우겨우 강해진다. 그래도 혼자서 다 쓸어버리는 먼치킨이 되진 못한다.

그래서 작품 제목이 쥐뿔도 없는 회귀라고 지은 것으로 생각된다. 회귀했는데 힘든건 똑같다.

스스로를 둔재라고 평가하고있으며, 열등감에 잡아먹히기 보단 극복하고 수련의 원동력으로 삼는 정신력을 보여준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천재라고 할 수 있다.

시기와 질투, 열등감과 같은 핵심단어 때문에 작품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무겁게 느껴진다.  메인 캐릭터 몇몇을 제외하면 어딘가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들이 많다.

스토리 총점 3.5점 / 5점 ★★★☆

 

4. 작화

독특한 스토리만큼이나 독특한 작화를 보여준다.

표정이 강조된 캐릭터들의 얼굴 외형이 제일 큰 특징이다. 감정이 정말 그대로 잘 드러나게 표현됐다.

표정변화만으로도 캐릭터들의 감정을 캐치하고 어떤생각을 하는지 잘 보여준다. 

별 다른 대사없이 캐릭터들의 표정만으로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을 정도.

어두운 분위기에 걸맞게 굵직하고 시원시원한 느낌의 선을 사용한다. 그래서 더욱 우중충하게 다가온다.

액션씬도 굵은 선들이 난잡하게 많이 보인다. 하지만 지저분하다는 느낌은 없고 오히려 시원시원하고 개성있게 느껴진다.

남자캐릭터는 남자답게, 여자캐릭터는 여자답게 잘 그려졌다. 

작품의 분위기나 캐릭터 작화가 개성이 정말 강해서 매력있는 작품.

하지만 너무 굵고 강한 선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이라 생각한다.

작화 총점 4점 / 5점 ★★★★

 

5. 리뷰

작품을 관동하는 큰 주제는 열등감을 극복하는 강한 정신력으로 보여진다.

뒤에 이어질 내용이 어떨진 모르지만, 현재까진 주인공이 암울하고 절망적인 분위기 속에서 극복하고 이겨내는 과정이 주요 스토리다.

보는 것 만으로도 우울해질 정도로 우중충한 색감으로 표현됐으며, 그래서 작품 전체적으로 우울한 느낌이 정말 강하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주인공이 이겨내는 걸 보여주니 극적인 연출에 쾌감이 느껴질 정도다.

묘하게 강하면서 매력있는 개성있는 작화 덕분에 작품에 더 빠져든 것 같다.

호불호가 굉장히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멋진 작화라고 느껴진다.

스토리에 딱 어울리는 개성넘치는 작화라서 추천하고싶다.

판타지 작품을 즐긴다면 재밌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총 평가 별점

4점 / 5점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