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다음, 카카오 웹툰

리뷰(연재 중) / 뉴비 매니지먼트

쉬고있는도도새 2023. 7. 4. 22:21
300x250
320x100

카카오 페이지 '뉴비 매니지먼트' 표지.

이세계에 소환된 용사라는 익숙한 주제로 펼쳐지는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를 보여준다. 익숙한 주제들을 활용해서 클리셰 비틀기를 많이 사용한다.

 

1. 개요

제목 / 뉴비 매니지먼트

작가 / 상민(스토리), 기현(작화)

장르 / 판타지, 액션, 용사, 이세계, 이세계 전이, 회귀, 무한회귀, 루프, 먼치킨, 육성, 성장, 신, 공략, 개그

 

2. 연재처

2022년 8월부터 카카오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현재는 카카오 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서 감상할 수 있다.

https://page.kakao.com/content/60061198

 

뉴비 매니지먼트

“집에 가고 싶다!” 이세계로 소환된 용사 케이지.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마왕을 무찌르는데 성공한다.드디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기뻐한 것도 잠시,정신을 차리고 보니 모든 것이 처음

page.kakao.com

https://webtoon.kakao.com/content/뉴비-매니지먼트/2869?tab=episode 

 

뉴비 매니지먼트 | 카카오웹툰

“집에 가고 싶다!” 이세계로 소환된 용사 케이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마왕을 무찌르는데 성공한다. 드디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기뻐한 것도 잠시, 정신을 차리고 보니 모든 것이 처

webtoon.kakao.com

 

3. 스토리

이세계 판타지, 용사, 회귀, 먼치킨 등 흔해빠진 주제들을 활용해서 나쁘지않은 스토리 진행을 보여준다.

먼치킨인 주인공이 무한 루프에 갇혀서, 이를 깨기 위해 새로운 용사를 소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보통은 먼치킨인 주인공이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리는 모험 이야기가 대부분이지만, 이 작품은 시작부터 대놓고 클리셰 비틀기를 사용한다.

먼치킨이지만 본인의 능력으로는 소용 없으니 새로운 용사를 소환해서 대신 루프를 깨도록 만들고자 한다.

문제는 말그대로 뉴비 용사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가르쳐야한다는 점이다.

거기다 회귀하더라도 주인공 본인만 기억을 유지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개그 상황이 연출되곤 한다.

기존에 진부한 회귀물이나 루프물에 비교한다면 꽤 신선한 진행 방향을 보여준다. 

하지만 작품의 이야기가 종점을 향해 갈 수록 뭔가 아쉽다는 느낌이 든다.

새로운 용사를 소환한다는 점은 신선했지만, 이를 선택한 동기나 과정이 상당히 어색하고 작위적으로 느껴졌다.

시작에 비해 마무리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스토리 총점 3점 / 5점 ★★★

 

4. 작화

조금은 신선한 스토리에 비해 작화는 정말 많이 아쉽다.

액션 작품으로 보기엔 캐릭터들이나 액션씬 연출이 너무 어색하다. 

그렇다고 개그 작품으로 보기에도 잘 어울리지 않는다. 

작화는 조금 개선됐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작화 총점 1.5점 / 5점 ★☆

 

5. 리뷰

처음 접했을 때에는 작화 때문에 정말 놀랐고,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시작하는 스토리에 또 놀랐다.

하지만 감상할수록 점차 흥미가 식어갔고, 신선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조금 어색하게 마무리 되어가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작화가 시작부터 끝까지 큰 발전이 없어서 스토리에 크게 몰입되지 않는다.

거기다 스토리 설정도 조금 어색한 부분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마무리 부분들이 디테일하지 못해서 아쉽다.

개인적으로 작품이 시작하는 부분에서는 정말 좋았다.

신선하게 스토리가 전개되는 느낌이 들었지만, 결국 작화와 디테일한 마무리가 따라오지 못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판타지 작품 중에서 회귀물이나 루프물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쯤 감상하는 것도 나쁘지않다.

하지만 조금 허술한 부분이 있어서 대충 빠르고 가볍게 감상하는 걸 추천한다.

 

총 평가 별점

2점 / 5점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