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연재 중) / 김부장
'외모지상주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 동일한 등장인물들이 등장하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1. 개요
제목 / 김부장
작가 / 박태준 만화회사(스토리), 정종택(작화)
장르 / 액션, 학원, 폭력, 해결사, 정치, 북한, 간첩, 과거, 먼치킨, 주먹, 아빠
2. 연재처
2021년 10월부터 네이버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현재는 네이버 시리즈와 네이버 웹툰에서 감상할 수 있다.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series?productNo=6732898
김부장
제발 안경 쓴 아저씨는 건들지 말자. 오직 자신의 딸 '민지'를 위해 특수요원직을 관두고 평범함을 선택한 가장 김부장. 그러던 어느 날 민지가 소리소문 없이 ...
series.naver.com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83053
김부장
“제발 안경 쓴 아저씨는 건들지 말자…”오직 자신의 딸 '민지'를 위해 특수요원직을 관두고 평범함을 선택한 가장 김부장.그러던 어느 날 민지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고, 김부장은 자신을 감
comic.naver.com
3. 스토리
'외모지상주의'의 세계관을 그대로 공유하기 때문에 이 작품의 스토리도 굉장히 자극적이다.
하지만 외지주 특유의 질질 끄는 전개 방식 또한 그대로 적용됐는데, 초반 부분에는 이런 느린 전개가 정말 심하게 드러났다.
주인공에게 딸이 있는데, 이 딸의 성격 때문인건지 스토리 진행 방식이 문제인건지 심하게 답답한 상황이 연출됐다.
오죽하면 연재를 시작하자마자 너무 답답한 고구마 전개 때문에 별점테러를 당했을까 싶을 정도.
답답한 초반 부분을 지나서 주인공의 과거 이야기가 시작되니 이러한 문제점이 많이 개선됐다.
꽤 빠른 전개와 몰입감 있는 상황 연출이 꽤 재밌게 느껴졌다.
원작 외모지상주의와 거기에 연관된 다른 작품들을 보고있다면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북한이랑 엮이면서 억지로 사건이 일어나는건 조금 이해하기가 힘들다. 그냥 가볍게 판타지 스토리 정도로 생각하고 넘어가는게 좋을 것 같다.
스토리 총점 3점 / 5점 ★★★
4. 작화
솔직히 작화는 좋은 편이다.
하지만 작화를 담당하는 작가가 과거에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연재를 중단당한 이력이 있다.
그 당시에도 작화가 꽤 좋은 편이라서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이 작품에 대해서도 작화는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표절 의혹이라는 민감한 사건에 휘말렸기 때문에 점수를 높게 주기 힘들 것 같다.
액션, 캐릭터, 구도, 연출 등 모든 부분에서 작화가 좋지만 그래도 과거의 사건 때문에 아쉽게 느껴진다.
작화 총점 3점 / 5점 ★★★
5. 리뷰
외지주만큼이나 자극적인 작품이다.
기본적으로 주먹, 총, 칼 등 폭력적인 소재를 사용해서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피가 많이 튄다.
외지주보다 좀 더 어른들의 이야기라서 흉기를 더 많이 다루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그만큼 재미는 보장하는 작품.
다만, 작화 담당 작가의 과거 사건 때문에 좋은 시선으로 작품을 감상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색안경을 쓰고 작품을 감상하더라도 재미있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한국판 '테이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무적의 아빠를 그리는 이야기다.
총 평가 별점
3점 / 5점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