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다음, 카카오 웹툰

리뷰(연재 중) / 무적자

쉬고있는도도새 2023. 8. 29. 22:48
300x250
320x100

카카오 페이지 '무적자' 표지.

강렬한 복수가 특징인 현대 무협 작품이다. 원작 소설도 짧고 강렬한 작품이기 때문에 웹툰 역시 그리 길게 연재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1. 개요

제목 / 무적자

작가 / 임준욱(소설 원작), 노경찬(각색), 휘(작화)

장르 / 무협, 현대무협, 도시무협, 퓨전무협, 액션, 무림, 중국, 정치, 복수, 먼치킨, 전생, 기억

 

2. 연재처

2022년 10월부터 카카오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현재는 카카오 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서 감상할 수 있다.

https://page.kakao.com/content/60557405

 

무적자

임화평. 이름처럼 평범하게 살고 싶었던 사내. 그랬던 그의 모든 것이 파괴되었다. [너희들의 사랑이 내게는 증오가 되었구나.]건드리지 말았어야지. 조용히 그렇게 살게 놔뒀어야지. 그 어떠한

page.kakao.com

https://webtoon.kakao.com/content/무적자/3014?tab=episode 

 

무적자 | 카카오웹툰

임화평. 이름처럼 평범하게 살고 싶었던 사내. 그랬던 그의 모든 것이 파괴되었다. [너희들의 사랑이 내게는 증오가 되었구나.] 건드리지 말았어야지. 조용히 그렇게 살게 놔뒀어야지. 그 어떠한

webtoon.kakao.com

 

3. 스토리

앞서 설명한대로, 짧고 강렬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주인공은 우연한 계기로 전생의 기억을 되찾고, 전생에 익힌 무공을 연마하고 누구도 대적할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

전생의 기억을 찾았기 때문에, 전생부터 이어진 연인을 그리워하고 결혼에 성공하는 순애적인 모습도 보여준다.

무공을 익혔지만 평범하게 살아가길 원하는 주인공에게 딸아이가 죽임당하는 큰 시련이 닥치게된다.

결국 남은 것이 없는 주인공은 철저하고 완벽한 복수를 꿈꾸며 실행에 옮긴다.

모든 것을 잃은 아버지의 슬픔과 분노를 고스란히 그려내는, 상당히 강렬한 복수를 그려내고있다.

때로는 불처럼 뜨겁게, 때로는 기회를 엿보며 차갑게 기다리며 착실하게 복수를 진행한다.

원작 소설도 겨우 3권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웹툰 역시 휴재없이 빠르게 완결될 것으로 보인다.

요즘 대부분 작품들이 시즌제를 채택하고 흐름이 끊기는 아쉬웠는데, 다행이라 생각한다.

스토리 총점 4.5점 / 5점 ★★★★☆

 

4. 작화

강렬한 스토리만큼 강렬한 작화를 선보여준다.

약간 오래된 무협 작품들의 그림체를 보는 느낌이 들지만, 색감이나 액션 작화가 지저분하지 않고 보기 편하다.

특히 복수극인만큼 캐릭터들의 감정표현 연출이 섬세하게 느껴진다.

표정만 봐도 캐릭터들이 하고자하는 말을 알 수 있을 정도.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 변화를 보는 맛이 있는 작품이다.

작화 총점 4.5점 / 5점 ★★★★☆

 

5. 리뷰

정말 재밌는 작품이다.

처음에는 전생의 기억을 찾으면서 회귀하는 그런 흔한 작품으로 착각했다.

하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로 복수에 대한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크게 흥미를 끌었고, 너무나도 재밌게 감상하기 시작했다.

특히, 다양하게 변화하는 캐릭터들의 표정과 희노애락에 대한 감정 묘사가 일품이다.

거기다 액션까지 박진감넘치게 잘 연출되어서 꼭 감상을 추천한다.

무협 작품을 싫어하더라도, 처절한 복수극과 주인공의 감정 묘사에 초점을 맞춰도 충분히 재밌게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꼭 한 번 감상하길 추천한다.

 

총 평가 별점

4.5점 / 5점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