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다음, 카카오 웹툰

리뷰(연재 중) / 미슐랭스타

쉬고있는도도새 2023. 10. 9. 22:07
300x250
320x100

카카오 페이지 '미슐랭스타' 표지.

정말 몇 없는 희귀장르 중 하나인 '요리'를 메인으로 한 작품이다. 요즘같이 판타지나 이세계가 섞이지 않은, 지극히 현실적인 드라마를 보여준다.

 

1. 개요

제목 / 미슐랭스타

작가 / 김 송

장르 / 요리, 쉐프, 드라마, 소년, 성장, 로맨스, 경쟁, 대기업, 방송

 

2. 연재처

무려 2013년부터 시즌1 연재를 시작했다고 한다. 초기에는 네이트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했지만, 현재는 시즌4를 카카오 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서 연재 중이다.

https://page.kakao.com/content/51570858

 

미슐랭스타

재료의 질, 향미의 조합, 요리의 창의성 그리고 접시에 담긴 것과 오직 접시에 담긴 것만으로 매겨지는 '미슐랭 스타(MICHELIN STAR)'. '미슐랭 스타'를 꿈꾸는 젊은 쉐프 류태환과 레스토랑 '라 쁘띠

page.kakao.com

https://webtoon.kakao.com/content/미슐랭스타/3320?tab=episode 

 

미슐랭스타 | 카카오웹툰

재료의 질, 향미의 조합, 요리의 창의성 그리고 접시에 담긴 것과 오직 접시에 담긴 것만으로 매겨지는 '미슐랭 스타(MICHELIN STAR)'. 한국 최초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만들려는 요리사들의 맛

webtoon.kakao.com

 

3. 스토리

아무래도 액션이나 회귀 같은 자극적인 소재가 없다보니,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그 옛날 '미스터초밥왕'을 떠오르게 하는 요리 드라마를 보여준다.

요리에 집중할 때에는 요리에, 로맨스에 집중할 땐 로맨스에 집중하는 스토리 라인을 보여준다.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만큼 뛰어난 요리 실력을 보여준다.

스토리는 잔잔하지만, 화려하고 다양한 요리들을 보면서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요리를 바탕으로 한, 로맨스와 대기업 암투 등의 서브 스토리들도 나름 개연성있게 잘 짜여졌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회차가 지나갈 수록, 스토리가 조금씩 단순하게 느껴질 수 있다.

아무래도 요리가 바탕이다 보니, 각종 요리대회나 요리 방송에서 경쟁을 하기 때문이다.

스토리 총점 3점 / 5점 ★★★

 

4. 작화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작화를 가지고 있다.

다만 작화 스타일이 요즘같은 깔끔한 느낌이 아니라, 90년대~00년대 초반의 소년만화와 비슷한 느낌이 든다.

캐릭터들이 상당히 다양하고 개성있게 묘사된다.

표정 묘사 등은 다양하고 재밌게 그려지지만, 조금 과장된 캐리커쳐 처럼 그려질 때도 있다.

캐릭터들의 묘사는 나름 좋지만, 배경이나 요리 작화는 조금 아쉬울 때가 있다.

아무래도 100% 수작업으로 묘사하긴 한계가 있다 보니, 사진을 이미지화 해서 활용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요리의 경우에는 차라리 더욱 섬세하게 묘사할 수 있어서 나쁘지 않지만, 배경같은 부분은 조금 어색할 때가 있다.

요리를 보고있으면 가끔 먹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작화 총점 3점 / 5점 ★★★

 

5. 리뷰

적당히 괜찮고 적당히 볼만한 소년작품이자 요리 작품.

요리라는 희소성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그려내기 때문에, 상당히 독특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미스터초밥왕'같은 선례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대중성있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작품이라 생각한다.

다양하고 색다른 요리들을 선보이는 부분이 항상 좋다.

겹치지 않고 늘 새로운 요리들을 선보이는게 참 대단하게 느껴진다.

다만, 서브 스토리를 담당하는 로맨스나 대기업 이야기는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

요리만큼 재밌게 이끌어나가지 못해서 조금 지루한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전쟁터같은 쉐프와 주방의 이야기를 풀어낼 때는 꽤 흥미진진하게 이야기가 진행된다.

 

총 평가 별점

3점 / 5점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