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네이버 웹툰

리뷰 (완결) / 죽은 마법사의 도시

쉬고있는도도새 2022. 10. 24. 10:41
300x250
320x100

네이버 시리즈 '죽은 마법사의 도시' 표지.

공포 스릴러 맛집 '팀 겟네임'의 판타지 작품이다. 교수인형처럼 모종의 사건을 수사하는 형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판타지와 스릴러 사이를 오가며 꽤 흥미로운 전개가 특징.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흥미가 식어간다는 단점이 있다.

 

1. 개요

제목 / 죽은 마법사의 도시

작가 / 김칸비(팀 겟네임)

장르 / 판타지, 마법, 스릴러, 사건 수사, 능력배틀, 미래도시, 사이버펑크

 

2. 연재처

2011년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2016년에 완결났다. 현재는 네이버 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에서 유료로 감상이 가능하다.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series?productNo=2157757&isWebtoonAgreePopUp=true 

 

죽은 마법사의 도시

 

series.naver.com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409629 

 

죽은 마법사의 도시

스마트폰엔 마법어플, 택배는 텔레포트로 한방에.마법화된 2030년 근미래도시에서 펼쳐지는 한 연쇄살인마와 그를 추적하는 사람들!'우월한하루', '멜로홀릭'의 팀 겟네임 작가가 선보이는 SF판

comic.naver.com

 

3. 스토리

초반 도입부는 상당히 흥미진진하다. 스릴러 맛집 답게 연쇄살인마 사건을 조사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다만 배경이 마법과 미래과학이 합쳐진 초 미래 배경이기 때문에 조금 거리감이 들 수 있다.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는 상당히 흥미롭고 긴장감 있는 전개를 보여준다. 하지만 작품 후반부에 접어들수록 뭔가 아쉽고 늘어진다는 느낌이 든다. 

초반에 흥미진진하던 스릴러 전개는 거의 사라지고 마법을 사용한 능력배틀이 주 스토리를 이루게 되었다. 

초반 분위기를 기대하고 작품을 감상한다면 조금 아쉽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스토리 총점 2.5점 / 5점 ★★☆

 

4. 작화

훨씬 이전 작품인 교수인형부터 깔끔한 작화가 마음에 들었다. 

특히 스릴러 맛집답게 공포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스릴러 연출은 정말 일품이다.

10년이나 지난 작품이지만 전혀 어색하지않은 작화를 가졌기 때문에,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작화 총점 4점 / 5점 ★★★★

 

5. 리뷰

교수인형을 워낙 재밌게 감상했던 기억이 있어서 기대하며 감상했던 작품.

역시나 기대만큼 초반 진행은 정말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다.

약간의 공포와 연쇄살인마 수사라는 스릴러까지 곁들인 스토리는 마음에 쏙 들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점점 스릴러의 비중은 적어지다 나중에는 아예 장르가 판타지로 바뀌었다고 생각한다.

마법과 스릴러가 합쳐진 기대를 품고 감상을 시작했지만, 아쉬움이 남았던 작품.

초반 도입부만 본다면 교수인형만큼 재밌었지만,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다소 아쉽다는 느낌이 든다.

 

총 평가 별점

2.5점 / 5점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