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연재 중) / 외모지상주의
현재 네이버 공무원 '박태준' 작가의 작품. 네이버를 점령한 '박태준 만화회사'와 박태준유니버스를 만들어준 일등공신 작품.
아직까지도 인기 1위를 유지중인 최고 인기 작품이다.
1. 개요
제목 / 외모지상주의
작가 / 박태준
장르 / 학원, 판타지, 에피소드, 액션, 격투, 느와르, 범죄
2. 연재처
2014년에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아직까지 연재 중이다. 네이버 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series?productNo=2184735&isWebtoonAgreePopUp=true
외모지상주의
어느날 그에게 일어난 기적같은 일
series.naver.com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641253
외모지상주의
못생기고 뚱뚱하다고 괴롭힘을 당하며 루저 인생만 살아온 내가 잘생겨졌다는 이유로 인싸가 됐다.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갑자기 완벽한 외모와 몸을 지닌 사람이 되어 깨어난다면?
comic.naver.com
3. 스토리
초반의 스토리 진행은 상당히 매력적이고 재미있다. 못생긴 고등학생이 어느날 잘생기고 몸매 좋은 새로운 몸으로 활동하면서, 제목대로 '외모지상주의'가 어떤 것인지 설명하는 작품이다.
잘생기기만 하면, 앉아있어도 모든 것이 해결되는 진짜 외모지상주의를 꼬집는 작품인줄 알았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자극적인 범죄를 저지르는 고등학생들의 패싸움 만화로 변질되었다.
고등학생이지만 술과 담배는 당연하고 불법토토, 살인, 협박, 심지어는 마약까지 판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외모지상주의라는 제목에 전혀 맞지않는 작품이 되어버렸다.
또한 스토리 진행 방식이 정형화되어있다. 싸움이 시작되면 한 쪽이 고전하다 쓰러진다. 쓰러진 상태에서 과거 회상을 하거나 주변 인물을 떠올리며 각성하고 역전한다. 이러한 싸움 방식이 매 스토리마다 등장하면서 등장 인물만 바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극적인 요소들 덕분에 아직까지 랭킹 1등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작품에서 파생된 여러가지 작품들이 연재되고있다.
자극적이지만 여전히 인기몰이 중인 불량식품같은 작품.
스토리 총점 2점 / 5점 ★★
4. 작화
작화 자체는 그리 나쁘지않다. 하지만 동일한 구도를 재사용하는 '복붙논란'이 꽤 많이 지적받고있다.
인물을 가리지 않고 싸움에서 펀칯 자세나 발차기 자세, 심지어 동일 인물일 경우에는 표정까지도 재사용한다는 지적이 있다.
이는 '돌아온 럭키짱'의 작가인 김성모 작가님의 방식이기도 했다. 그래서 박태준 작가를 '만신'이라도 부르는 경우도 종종 있다.
구도나 페이지를 재사용 했다곤 하지만, 액션 묘사 자체는 박진감 있게 잘 묘사하는 편.
다만 지나치게 과장되어서 맨손으로 콘크리트벽을 뚫어버린다던가, 박치기로 바위를 깨부순다던가 하는 비현실적인 묘사도 자주 등장한다.
여러가지 자극적이고 시원시원한 연출 덕분에 인기가 많다.
작화 총점 2점 / 5점 ★★
5. 리뷰
논란도 많고 그만큼 인기도 많은 최고 인기 작품과 최고 인기 작가.
필자도 독특한 소재와 외모지상주의라는 재미있는 주제 때문에 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해져버린 뒤에도, 묘한 중독성 때문에 하차하지않고 계속 감상하는 작품.
실제로 파생된 여러가지 다른 작품들도 각 요일별로 랭킹 1등에 자리하고 있다. 묘한 재미가 없다면 이러한 랭킹은 절대 불가능 할 것이다.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불량식품같은 맛이 있는 자극적인 작품이다. 아직까지 연재 중이니 심심하고 여유로울 때 감상을 추천한다.
총 평가 별점
2점 / 5점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