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연재 중) / 탐식의 재림
앞서 리뷰한 '메모라이즈'와 같이 로유진 작가의 웹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웹툰이다.
1. 개요
제목 / 탐식의 재림
작가 / 로유진(소설 원작), 김종일(각색), 안종혁(작화)
장르 / 액션, 판타지, 회귀, 전생, 시련, 모험, 하렘
2. 연재처
메모라이즈보다 더 빠른 2019년부터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되었다. 현재는 카카오 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다.
https://page.kakao.com/content/53979714
탐식의 재림
“굴라(Gula)의 아들이 돌아왔다.”도박에 미쳐 살았다. 가족과 등을 지고, 여자 친구도 배신했다. 하루하루 허송세월로 보냈다. 쓰레기 같은 인생이었다.현실이 말했다.넌 뭘 해도 안 되는 놈이
page.kakao.com
https://webtoon.kakao.com/content/탐식의-재림/2354
탐식의 재림 | 카카오웹툰
“굴라(Gula)의 아들이 돌아왔다.” 도박에 미쳐 살았다. 가족과 등을 지고, 여자 친구도 배신했다. 하루하루 허송세월로 보냈다. 쓰레기 같은 인생이었다. 현실이 말했다. 넌 뭘 해도 안 되는 놈
webtoon.kakao.com
3. 스토리
기존의 메모라이즈보다 훨씬 암울하고 무거운 분위기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모든 기억과 능력을 가진 채 먼치킨인 상태로 회귀하지않아서 주인공이 많이 답답하게 느껴진다.
또한 판타지 세계를 주 무대로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현실세계의 암울한 상황도 꽤 중요하게 다뤄진다.
레벨업이나 스킬 등 판타지 능력이있는 이세계와는 달리 현실세계에서의 삶은 최악이기 때문에 더욱 암울하게 느껴진다.
그렇다고 이세계에서의 행보가 남다를정도로 특별하게 느껴지지도 않는다.
소설내용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웹툰 기준으로만 보면 정말 처참하다.
소위말하는 사이다전개와는 정말 거리가 멀어서 감상하는 내내 속이 답답하다.
그러면서 메모라이즈와 마찬가지로 기약없는 장기휴재 중이다. 무엇 하나 해결되지 않은 채 모든 것이 멈춰있는 상태.
스토리 총점 2점 / 5점 ★★
4. 작화
시즌1과 시즌2로 나뉘어져있는데, 동일 작가가 맞나싶을 정도로 작화가 많이 다르다.
시즌1은 비교적 투박한 옛날 정통 판타지에 어울리는 사실적인 그림체를 가졌다고 생각한다.
시즌2에서는 엄청나게 깔끔한 선을 가진 요즘 시대에 어울리는 작화를 보여준다.
둘 다 나쁘진 않지만 아무래도 시즌1의 작화는 호불호가 많이 심할 것으로 생각된다.
일상 컷과 액션같은 중요한 장면이 등장하는 강조 컷 사이에 작화 굴곡이 많이 심한 편이기 때문이다. 잘 그린 부분에서는 괜찮게 느껴지지만, 특정 부분에서는 그림이 뭉개지거나 생동감이 없는 듯이 느껴지기도 한다.
시즌2는 이러한 부분을 조금 개선해서 작화 편차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느껴진다. 그래도 여전히 호불호가 느껴질 정도라고 생각한다.
작화 총점 3.5점 / 5점 ★★★☆
5. 리뷰
메모라이즈와 마찬가지로 연재가 상당히 오랜시간 중단되었다. 이유는 알 수 없다.
시즌2도 사실 시즌1 종료 후 8개월만에 돌아왔다. 그마저도 시즌2 중간에 휴재를 해 버렸다.
작화도 엄청나게바뀌고, 휴재도 길고, 시즌2 종료 후 거의 1년가까이 아무런 공지조차 없다.
메모라이즈도 그리 친절하진 않았지만, 적어도 연재가 지연된다는 공지는 올라왔었다. 하지만 탐식의재림은 플랫폼에서 버렸다고 생각될 정도로 조용하다.
차라리 미완성인 채 연재가 중단됐다는 공지라도 올려줬으면 하는 심정이다.
전혀 감상을 추천하지 않는다. 감상하면 상처만 받을 것이라 생각한다.
총 평가 별점
1점 / 5점 ★
감사합니다.